메뉴

자괴감과 백일몽, <모차르트와 살리에리>

URL복사

4월 9일(화)~21일(일), 대학로 소극장 '플랫폼74'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극단 토브의 연극 '모차르트와 살리에리'가 대학로에 위치한 '플랫폼74' 소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이 작품은 러시아 대문호 알렉산드르 푸시킨의 원작을 바탕으로, 영국 극작가 피터 쉐퍼의 희곡 '아마데우스'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극단 토브는 올해 2월 헨릭 입센의 '민중의 적', 톨스토이의 '부활'에 이어 또다시 고전 인문학 작품을 무대에 올렸다. 박현욱 연출은 "클래식이 단순히 '고전'일 뿐만 아니라 '불멸'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소중한 작품들을 지키고 사랑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요영 대표 배우는 "'모차르트와 살리에리'를 선정한 이유는 요즘 사람들이 쉽게 자괴감에 빠지고, 또 쉽게 백일몽을 꾸는 모습을 자주 마주하기 때문"이라며, "이 작품이 관객들과 함께 깊이 사유하기에 유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에는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연극 '상주사심'에서 시인 김수영 역할로 유명한 전다록 배우, '갈매기'에서 꼬스자 역할을 몸으로 표현해 화제를 모은 채희원 배우가 함께 하며, 특별출연으로 '아마데우스'에서 콘스탄체 역할로 사랑받았던 서담희 배우도 무대에 오른다.

 

극단 토브의 '모차르트와 살리에리'는 따뜻한 봄날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위로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