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걸어서 대한민국 한 바퀴, 4544㎞

URL복사

지난 26일 국민원정대 발대식…플로깅 캠페인·인증시 경품 등
걷기여행주간 시작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2023걷기여행주간(5월 26일-6월 9일) 동안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린다. 코리아둘레길을 비롯한 전국의 500여 개의 걷기 여행길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자체와 민간 걷기여행단체, '트랭글','램블러' 등 민간 아웃도어 플랫폼과 협력해 걷기여행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코리아둘레길은 동해안의 해파랑길(고성~부산), 남해안의 남파랑길(부산~해남), 서해안의 서해랑길(해남~강화), DMZ 평화의 길(강화~고성, 9월 개통 예정)로 구성돼 있는 4544㎞가량의 걷는 길이다.

먼저, 남파랑길 시작점이자 해파랑길 종점인 부산 남구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26일 '걷기여행주간' 선포식과 국민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전 공모를 통해 모집한 국민원정대는 남파랑길 각 코스의 역사 현장과 한국 근현대 문학의 정취를 체험하는 5박 6일 동안의 걷기여행을 떠난다.

국민원정대가 아닌 사람들이 '걷기여행주간'에 참여하려면 '트랭글', '챌린저스', '램블러' 등 민간 플랫폼을 이용하면 된다. 관련 앱을 활용해 코리아둘레길 어디든지 걸어서 여행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둘레길 플랫폼인 '두루누비(www.durunubi.kr/)' 또는 관련 민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걷기여행이 저탄소 친환경 관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코리아둘레길 플로깅 캠페인'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 달 5일부터 두루누비 또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이벤트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