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각장애 예술단체 ‘한빛예술단’ 입체음향 온라인 콘서트

URL복사

4월 22(금), 23(토) 오후 7시, 네이버 공연으로 실시간 송출
음향전문업체 오디오가이의 입체음향으로 진행, 높은 몰입도 제공

뉴스아트 이명신 기자 |

 

오디오가이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악보 없는 뮤지션 위드(with)’라는 사업을 통해 장애 예술인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IMMERSIVE BLIND CONCERT’라고 이름붙였다. 입체음향 기술을 이용해 기존 돌비 시스템음향보다 많은 스피커를 사용해 360도에서 소리를 송출함으로써, 마치 무대에서 직접 듣는 듯한 효과를 주고 있기 때문이다. 입체음향은 이전보다 훨씬 완벽하게 공연에 몰입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되며, ‘네이버 공연’을 통해 8,000원 이상 후원 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공연 ‘LIVE360’ 채널 및 오디오가이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의 첫째날은 한빛예술단에서 ‘프로젝트 The Band’로 활동하고 있는 보컬 ‘김지호&이아름’이 공연에 나선다. 드라마, 영화 OST와 여타 유명 곡들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공연의 둘째날은 한빛예술단의 실내관현악단 ‘한빛챔버오케스트라’가 ‘비발디’, ‘모짜르트’, ‘브람스’ 등 대중에게 친숙한 클래식 음악을 입체음향으로 선보인다.

 


 

오디오가이는 2021년 국내 최초로 Dolby Atmos Music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국내 입체음향 콘텐츠 제작을 선도하고 있는 문화예술 전문기업이다. 이번 공연 이후 8월경 입체음향을 접목한 ‘Dolby Atmos 음원 발매’까지 협력 진행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