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모-춘천] 전문예술단체 14팀 모집, 16일까지

URL복사

춘천시 효자동, 후평동, 신동면, 동내면, 동면, 사북면 공간
80% 이상 춘천 예술인으로 구성된 춘천 소재 단체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연호)은 지역 내 예술공간 활성화를 위한<예술공간,채움 프로젝트>의 전문 예술단체 모집을 시행한다.

 

선발된 단체는 내년 2023년 2월~3월에 최소 2회 이상 공연이나 최소 2주 이상의 전시활동을 하면 된다. 공간은 재단이 제공하며, ‘소극장 바보들(효자동)’, ‘소극장 존(후평동)’, ‘아트팩토리 봄(신동면)’, ‘개나리 미술관(동내면)’, ‘갤러리 공간제로(동면)’, ‘이상원 미술관(사북면)’ 등 모두 6개 공간이 제공된다.

 

재단에서는 선정된 예술단체의 공연 또는 전시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다음과 같이 지급할 예정이며 홍보와 마케팅 등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공연분야 : 1팀당 공연료 최대 1,200만원 지원

- 시각분야 : 1팀당 전시료 최대 700백만원 지원

 

분야별로 7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특히 시각분야는 경쟁률이 매우 낮아 신규지원팀에게 좋은 기회이다. 자격요건은 공고 시작일 기준 춘천 소재지 전문예술단체이며, 전문예술단체라 함은 다음과 같다.

 

- 시도 지정 전문예술단체

- 구성원 80% 이상이 예술활동증명 또는 춘천문화재단 전문예술지원사업 인정범위기준을 충족하는 단체 (전문예술지원사업 인정범위기준은 재단 문의)

 

‘예술공간 활성화 사업<예술공간,채움 프로젝트>’는 시민 생활권에 인접한 ‘민간 예술공간’과 춘천 관내 ‘전문 예술단체’를 매칭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간에서 운영하는 예술공간에 대한 활용을 높이고 춘천의 시민들에게는 일상생활 속 더 많은 공간에서 예술향유의 기회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자세한 사항 문의 춘천문화재단 예술지원팀(033-259-5836)

 

예술공간 채움 프로젝트 공고문(상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