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연계약 아트마켓 <봄시장>, 춘천

URL복사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오는 24일 춘천에서 공연상품과 축제전문가들을 연결하는 공연계야 아트마켓 <봄시장>이 열린다.  <봄시장>은 <맛있는 공연예술축제 봄식당>의 부대행사이다.


봄시장은 24일 오후 1시부터 6시 사이에 열린다.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공모에서 10개팀을 선정하여 춘천 인형극장 코코극장에서 각 25분 이내로 하이라이트 시연과 작품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춘천 지역 및 국내 유명 축제관계자들이 공연구매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쇼케이스 지원금으로 150만원, 프리젝테이션 지원금으로 50만원이 지급되며 숙박이나 교통비는 지원되지 않는다. 

 

공모자격은 2018년 1월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기간에 국내에서 제작, 상연된 공연으로 2023년도 공연이 가능한 작품 또는 2023년 공연이 예정된 작품을 제작 운영하는 민간 공연단체 및 기획사이다.

 

봄시장에 시연하기 어렵지만 시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공연단체들은 2월 22일까지 춘천문화재단으로 공연제안서를 보내면 된다. 봄시장이 문을 닫아도 <맛있는 공연예술축제 봄식당> 기간 내내 상시 전시될 예정이다.

 

아트마켓 봄시장은 공연예술 유통 활성화와 양질의 공연예술축제 공연 공급을 위해 기획되었다.

봄시장의 본 행사인 맛있는 공연예술축제 봄식당은 춘천의 3대 국제 규모 공연예술축제(춘천마임축제, 춘천인형극제, 춘천연극제)에서 공연된 작품 가운데 가장 인상 깊었던 공연들을 선별해 프로그램을 구성한 통합 축제이다.

 

 

아트마켓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1회 춘천 공연예술축제 아트마켓 <봄시장 공모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맛있는 공연예술축제 봄식당에 대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