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책체험버스 운영 개시

URL복사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책 읽는 사회문화 기반 조성' 사업의 하나로 '2023 책체험버스'를 5월부터 운영한다.

'책체험버스'는 책과 독자를 이어주는 이동식 디지털 도서관 형태의 미니버스다.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책이 가지는 미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종이책 및 전자책, 오디오북, AR 북, VR 도서관 등 다양한 형태의 출판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작가와의 만남, 구연동화, 인형극, 인문학 강연 등 대상별 책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올해는 특히 무(無) 도서관 지역, 서점 소멸(위험) 지역을 비롯한 독서문화 취약 지역과 도서 산간 지역의 기관을 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방문 희망 신청을 상반기/하반기로 나눠서 2회 진행하고, 권역별로 구분해 이메일로 접수한다(상반기 신청 기간: 4월 28일(금)~5월 12일(금) 18시까지).

2023 책체험버스의 상반기 방문 지역은 경기/강원권(5월~6월), 충북/충남권(6월~7월)이다. 하반기 방문 지역은 전남/전북권(8월~9월), 경남 경북권(9월~10월)이다. 하반기 방문 신청은 6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책체험버스 방문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독서문화 격차 해소 및 독서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