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제12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공모

URL복사

3월 4일~4월 17일 서양화, 한국화, 조각, 사진 등 공모
4월 26일~4월 30일 서울 동대문구청 갤러리 전시
주최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 후원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한국미술협회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2024 제12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 공모전이 오늘 3월 4일부터 시작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은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서울 동대문구청 갤러리에서의 전시를 포함해 국내외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의 응모기간은 3월 4일부터 4월 17일까지며, 수상자 발표는 5월 1일 진행된다. 주최측은 수상작품의 국내외 온,오프라인 플랫폼 전시, 대상작가의 경우 개인전 1회, 주최측인 세계미술협회의 세미협TV(유튜브) 출연 등을 통해 작품을 널리 알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작가들이 기업과 협업하여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예술시장 네트워크도 제공하기로 했다. 


세계미술작가교류협회는 예술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예술의 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해 전시회 개최, 초대전 및 해외 전시, 국내외 아트페어,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관해왔다. 특히 매년 '아트챌린저'와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을 진행함으로써 신진 작가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24 제12회 한국창작문화예술대전'은 예술 분야의 다양한 장르와 형식을 아우르고 있다. 참가자들이 창작물을 제출할 수 있는 공모분야가 서양화, 한국화, 민화, 판화, 조각, 공예,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영상 미디어, 디지털 아트, 사진, 서예, 캘리그라피 등으로 넓어 예술적 재능과 창의력을 발휘한 아름다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