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문학을 펼쳐 봄’ 특별전 개최

URL복사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별마당 도서관은 서가 가득 봄 향기를 내뿜는 생화들과 함께 해외 문학상에서 수상 및 입후보한 한국 문학 작품의 원서와 번역서 총 82종을 선보인다. 작가들이 직접 뽑은 작품 속 글귀가 새겨진 기념 엽서도 전시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김혜순 시인이 미국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NBCC 어워즈) 시 부문을 수상했고, 소설가 한강은 세계 3대 문학상인 부커상(2016)을 수상한 데 이어 로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2023)을 수상했다. 김영하 소설가는 장편소설로 독일 추리문학상 국제부문(2020)을 수상, 마영신 만화가는 만화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미국 하비상 최고 국제도서 부문(2021)을 수상한 바 있다. 

 

별마당 도서관 중앙에 마련된 6개 서가에서는 해외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국내 대표 작가 11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별 초상화와 주요 약력 등을 소개하고, 대표작 원서와 번역서는 물론 작품 설명도 국영문으로 함께 선보여 방문객 누구나 작품들을 마음껏 즐기고 공감할 수 있다. 

 

오는 5월 10일(금)에는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한강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매주 금요일에는 명사초청특강이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