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아트 김시우 기자 |
지난 5일 공개된 '차노을 x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 홍보영상'이 오가닉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
동행축제 홍보영상은 초등래퍼 차노을 군이 세종전통시장을 누비며 다양한 전통시장 상인과 교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다. 특히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전통시장'이라는 주제를 채택해 대국민 소통에 내러티브를 접목한 정부 기관 콘텐츠로써 호평을 받았다.
이 영상은 차노을 군의 유튜브 계정과 중기부 SNS를 합산한 조회 수가 1000만 뷰로, 좋아요는 80만 개 이상을 받았다. 누리꾼은 홍보영상에 대해 '영상을 보고 시장에 가고 싶어진다', '중기부, 일 잘한다', '정부 광고인데도 눈물 나는 영상은 처음이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
해당 영상을 연출한 이유진 크로마엔터테인먼트 PD는 '이렇게 분위기 좋고 웃음 넘치던 촬영은 처음이었다'며 '첫 광고 촬영임에도 열심히 촬영에 임해준 노을군, 그리고 함께해준 모든 스태프분께 감사드리며, 좋은 의미로 제작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너무도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복한 동행' 뮤직비디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및 차노을군 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